뉴스소식




























홈 > 대전
제목 옥시젠 산소캡슐 생산업체 (주)테스크로
 



 

 대전 유성구 탑립동에 자리한 (주)테스크로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산소챔버(캡슐)’를 연구· 개발,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캡슐 내 대기압보다 높은 압력으로 산소를 공급하여 분압의 효과에 의해 녹아들어가는 용해형 산소를 많이 발생하게 하여 산소포화도를 높여 혈행을 개선하는 장치이다. 일반적인 호흡에 의한 산소전달 방식은 산소와 헤모글로빈이 결합하여 혈관을 따라 온몸에 산소를 공급해 준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혈전, 노페물, 혈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입자가 상대적으로 큰 결합형 산소는 작은 모세혈관까지 주입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산소캡슐은 압력에 의해 발생한 산소가 결합하지 않고 녹아들어가 입자가 작아서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해 주어 일반 결합형 산소에 비해 폐, 장기, 혈관, 세포 등의 체내 산소량을 증가시킨다.
고품질 산소의 꾸준한 공급만으로도 상당수의 현대인 질병이 예방 가능하다는 주장이다.

웰빙(Well-bing 또는 힐링(Healing)등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는 진화하고 있다. 환경의 악화와 고령화 사회 진입 등으로 섭생과 운동, 치유의 삶까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형태는 갈수록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깨끗한 고품질의 ‘산소’가 건강한 삶에 반드시필요하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있다. 제대로 숨을 쉬어야 건강해질 수 있다는 말이다.

박용성 대표는 “체내 산소량의 증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뇌기능 향상, 만성질환, 피로회복, 피부미용, 스트레스 억제, 알코올 분해 효과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테스크로가 제작하는 산소캡슐은 의료용과 건강보조기기용 이원화하여 판로를 모색하고 있다.

의료용의 기존에 당뇨괴사, 피부재생, 아산화탄소중독, 잠수병, 혈액암 등의 치료를 돕는데 사용되어 왔으나, 최근 들어 항암 휴유증 완화, 상처의 조속한 치료, 근골격계 질환완화 등 다양한 분야에 확장 이용되고 있다는 것이 박대표의 설명이다. 특히 요즘에는 일본을 중심으로 피부미용, 두피케어, 피로회복, 숙취해소, 집중력 회복 등 일반인들이 쉽게 이용하는 시스템이 일본을 중심으로 점차 퍼져 국내에도 급속히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고 한다.

박대표는 “기존제품의 산소 발생량은 분당 5리터, 대기 중 산소 압력(1)보다 높은 1.3Bar의 압력까지는 60분이 걸리는데 반해, (주)테스크로 제품은 이용자 상태에 따라 시간과 용량조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 했다.
또 “밀폐도와 안전관리 등에서 특허기술을 보유, 소음이 덜하고 산소의 질도 뛰어나다”고 덧붙였다. 캡슐 내 산소농도 또한 기존 제품 27-30%보다 높은 40%까지 가능하다.

(주)테스크로 옥시젠 제품에는 ▲사용자에 따른 압력조절장치 ▲조작이 용이한 일체형 디자인 ▲편안한 휴식이 가능한 음악 감상 기능▲개폐가 쉽고 튼튼한 슬라이딩 도어 ▲외부와 통화가 가능한 인터폰 시스템 ▲조작이 간단한 터치패널방식 ▲내부 사용자가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내부 제어시스템 ▲투명하고 넓은 와이드 윈도우 ▲내부 압력을 1분내 배출할 수 있는 안전장치 등 다양한 기술력을 탑재하고 있다.

이 같은 장점 때문에 (주)테스크로 옥시젠 캡슐은 올 연말 식품의약품 안전청의 의료기기 등록을 앞두고 있다.
또한 노인과 몸이 불편한 이용자들을 위한 좌식캡슐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했다. 산소분산을 최적화하기 위한 (주)테스크로만의 기술력을 활용 타원형으로 출시되었다.
 

(주)테스크로의 차별화된 기술력은 재료 시험기 제작회사에서 전문성을 넓힌 박용성 대표와 기술연구소 연구진들의 노력에 의해 확보 됐다.

이 같은 기술력으로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랍 등을 발판으로 세계무대에도 과감하게 도전장 을 내민다는 포부다.
(주)테스크로는 산소의 기능을 극대화시킨 고압산소 테라피 요법을 이용한 국내 옥시젠 산소캡슐 생산 전문기업으로, 고압산소 테라피는 우리 몸에 산소를 공급해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면역복원 치료법이다.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 기능, 혈액순환을 높여 피로회복을 비롯한 피부미용, 스트레스 해소, 만성질환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옥시젠 산소캡슐의 가장 큰 장점은 의료용 실린더 산소를 사용해 신선하고 순도 높은 산소를 공급한다는 것이다. 대기 중 산소압력(1) 보다 높은 1.3Bar의 압력으로 산소를 공급하기 때문에 일반 호흡보다 더 많은 산소를 체내에 전달한다. 캡슐 안에 들어간 고농도의 산소는 기압차에 의해 용해돼 혈액과 체액에 빠르게 침투, 신체 구석구석까지 산소를 공급하게 된다.      
 


특히 (주)테스크로의 옥시젠은 캡슐 안의 산소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못하게 하는 실링(sealing·밀봉) 설계기술을 확보해 경쟁사 대비 산소 낭비를 크게 줄였다. 새는 산소를 줄이면 유지비용을 낮출 수 있어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또한 옥시젠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밀폐된 공간에 눕는 와식구조가 아닌 앉아서 산소테라피를 즐길 수 있는 좌식형태의 산소캡슐을 개발했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터치패널 제어방식을 채택했고, 캡슐 내부에서 휴대폰 조작이나 음악 감상도 가능토록 설계했다. 더불어 메모리 및 압력기능 변경저장, 가압속도를 조절 등의 기능을 추가해 안전성도 크게 높였다.
 
 

 

테스크로 산소캡슐 ‘옥시젠’ 중국시장진출
 
중국 2016년 하이테크페어 참가해 현지기업과 300만불 공급계약, 2017년 테스크로 회사 창립 후 수출 MOU 승계 계약체결중국 환경당국이 지난해 6월 발표한 ‘2015 중국환경상황공보’에는 338개 도시 가운데 78%에 달하는 265개시의 공기 질이 중국정부 자체 기준치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적시돼 있다.
 
신선한 산소가 가득한 캡슐 속에 몸을 맡긴다는 제품 콘셉트는 호흡이 두려운 중국인들에게 새로운 숨쉬기, 스트레스 없는 숨쉬기로 시장개척 가능성을 보여주며 수출길에 오르게 됐다. 옥시젠(OXYZEN)은 산소를 뜻하는 ‘Oxygen’과 마음을 모아 고요히 생각한다는 의미의 ‘Zen’(禪·선)의 합성어다. 말 그대로 산소를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한다는 뜻이다. 산소캡슐을 활용한 산소테라피는 피로회복과 피부미용, 스트레스 해소, 만성질환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시장은 미국과 유럽, 일본 등지에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국내에선 병원 치료보조용이나 일부 운동선수들의 컨디션 회복 및 재활 등으로 국한돼 아직 도입기에 머물러 있다. 박용성 대표는 2016년 11월  “중국하이테크페어를 찾았던 많은 현지인들이 옥시젠을 체험한 뒤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극찬하는 모습을 지켜봤다”며 “이번 중국 수출을 기반으로 이란, 체코, 영국, 이집트 등 해외에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벌이는 동시에 국내에서도 산소캡슐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대표는 2016년에 맺었던 MOU 계약 건을 창립후 중국회사가 그 기술 및 생산시설을 승계 창업한 것을 알고 2017년에 다시 승계계약을 하게 되어 중국 수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작성일자 2017-10-24
첨부파일


기사제보 및 광고·구독문의 : (042) 256-3422 | FAX : (042) 256-3402
대전아파트신문 | 대전시 유성구 대학로31 (봉명동, 한진리조트오피스텔) 2204호
신문등록번호 : 대전 다 01314 | 발행인·편집인 : 강신구 | 이메일 : tjaptnews@hanmail.net
copyrightⓒ2016 대전아파트신문 ALL RIGHT RESERVED.